이용 약관

1. 개요

본 약관은 오피스웨어 소프트웨어(이하 “소프트웨어”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속해있는 법인 또는 단체 (이하 “서비스 이용사”라 합니다), 그리고 ㈜지란지교소프트(이하 "회사"라 합니다) 간에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계약’이라 합니다)에 따른 소프트웨어 설치 및 이용에 대한 약관 문서입니다.

이용자는 "동의함" 버튼을 선택함으로써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절차 및 개인정보의 수집, 활용 동의절차를 완료합니다. 만일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취소" 버튼을 누르거나 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마십시오. 이용자가 “동의함” 버튼을 누르고 본 소프트웨어를 설치, 사용하는 경우 이용자가 이 내용을 읽고 소프트웨어 설치, 사용 및 정보제공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소프트웨어는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저작권법, 기타 지적 재산권 관련 법률 및 저작권에 관한 국제 협약에 의해 보호되며, 그 구성은 컴퓨터 소프트웨어, 기록 매체, 온라인 문서나 전자 문서로 구성되며, 본 소프트웨어 제품과 부속 문서에 수반되는 모든 실행파일, 추가 기능, 사용설명서, 도움말 파일, 기타 다른 파일 등을 포함합니다.

2. 소프트웨어의 범위

‘소프트웨어’란 회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오피스웨어 제품군의 총칭으로서, 본 이용약관은 모든 소프트웨어에 공통 적용됩니다. 현재까지 개발된 소프트웨어는 오피스키퍼(OfficeKeeper) 오피스메신저(OfficeMessenger) 2종이며, 향후 추가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기명되지 않았더라도 회사가 오피스웨어 제품군으로 인정하는 소프트웨어에서 본 약관을 동의 시 동일한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용어의 정의

이 동의 내용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소프트웨어”란 회사가 웹사이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제공하는 통합설치프로그램 또는 개별프로그램을 이용자가 선택적으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자의 PC에 설치 후 사용되는 프로그램들을 말하며, 소프트웨어에는 소프트웨어 제품과 온라인 문서 및 전자 문서에 수반되는 모든 실행파일, 추가 기능, 사용설명서, 도움말 파일, 기타 다른 파일 등이 포함됩니다.

② ”이용자”란 이 내용에 동의하고 이 소프트웨어 전부 또는 일부를 본인의 PC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개인을 말하며, “이용사”는 해당 “이용자”가 속한 회사, 단체 또는 기관을 말합니다.

③ “이용”이란 본 소프트웨어의 전부 또는 일부를 PC의 주기억장치나 보조기억장치, CD-ROM, 기타 저장장치에 저장하여 소프트웨어를 설치, 실행 또는 화면에 표시되도록 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④“서비스 이용계약”이란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개인 또는 이용사와 회사간의 약정에 의해 웹사이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말합니다.

⑤ “PC 사용정보”란 이용자의 PC에서의 소프트웨어 사용정보, 인터넷 방문 정보 및 파일 사용정보 등을 말합니다.

4.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에 대한에 관한 동의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사이트 화면에 게재하거나 또는 소프트웨어 설치 시 이용자에게 동의를 획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일로부터 해당 계약이 종료되는 날까지 유효합니다.

②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영업상 필요 또는 기타 사정으로 본 약관에 대한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웹사이트 또는 전자우편으로 이용자에게 안내하겠습니다.

5. 동의 내용 이외의 준칙

이 동의 내용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이용자 및 이용사와 회사가 체결한 서비스 이용계약의 약관 내용을 따릅니다. 그 외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6. 소프트웨어 사용권의 부여 및 정지

이용자는 본 동의의 효력이 발생한 날로부터 계약기간 만료시까지 소프트웨어를 설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사와 회사간의 계약이 만료되거나 중도 해지된 경우, 해당 만료일 또는 계약중도해지일 이후로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자동업데이트

자동업데이트는 소프트웨어의 정상적 작동의 일부로서 인터넷을 통해 실행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자동업데이트 될 경우 필요에 따라 임의의 파일이 이용자의 PC에 설치되며, 설치 전 이용자의 동의를 별도로 구하지 않습니다.

8. 정보의 수집

회사는 서비스 이용사와 체결한 계약과 본 동의를 근거로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이용자 PC에서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PC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사는 서비스 이용자에게 회사의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에 대하여 공지하여야 합니다.

① 개인 정보의 수집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상담을 위한 목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고객상담 및 기술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상기 목적 외 다른 이유로 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안전하게 보관하고 목적을 다할 경우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의 상세에 관해서는 오피스웨어 유관 사이트 내 기재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십시오.

② PC정보의 수집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과 성능 향상을 위해 이용자 PC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 정보는 하기와 같으며, 고유식별정보 및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하기 수집한 정보는 서비스 제공과 성능 향상 목적 외에는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익명성을 준수하여 활용될 수 있습니다.

수집목적

서비스 기능 제공 및, 기능 개선 및 사용자 고객지원을 위한 PC 사용 정보

수집 정보

- 서비스 로그 : 서비스 정책에 따라 에이전트가 기능을 수행한 결과로 얻은 기능상 동작 정보 (기능이 추가/변경될 경우 함께 변경)

- PC환경정보 : OS 버전 / MAC / IP 주소 등의 PC 기기와 이용환경 구성정보

- 오류 리포트 : 서비스 이상동작 시 오류 확인을 위한 이벤트 로그

보관 기간

상기 정보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지속 수집 및 보관되며, 해약할 경우는 해약으로부터 30일이 경과하면 일괄 삭제됩니다. 30일은 클라우드 서비스 기준이며,구축형 서비스 이용 시에는 고객 합의에 따라 30일보다 빠른 시일 내 삭제될 수 있습니다.

9.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를 제4조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할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말미암아 부득이한 경우

- 이용자가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양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3자와의 계약이 종료되는 등의 사정으로 회사가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있는 경우

10. 이용사의 지적 자산 및 프라이버시 보호

소프트웨어 중 오피스메신저와 같은 일부 소프트웨어는 이용자간의 파일 이동 및 채팅, 메시지교환을 지원하며, 소프트웨어를 통해 오간 파일 및 채팅, 메시지는 다양한 디바이스간 동기화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위해 웹사이트 등에 공시한 일정 기간 동안 서버에 보관됩니다. 또한 오피스키퍼 ‘백업’기능의 경우 고객의 PC로부터 서비스 이용사 관리자가 지정한 조건의 파일을 분류해 별도의 저장소로 전송합니다. 주식회사 지란지교소프트는 통신비밀보호법 및 관련법률을 준수하며 이러한 파일, 채팅, 메시지를 어떠한 경우에도 임의 조회하거나 제3자에게 유출하지 않습니다.

11. 제한사항 및 손해배상

① 이용자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식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소프트웨어를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 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소프트웨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복사, 재배포, 재전송, 출판, 대여, 임대, 매매, 질권설정, 담보설정, 수정 하거나 2차 저작물을 만들 수 없습니다.

④ 이용자는 소프트웨어에서 지식재산권 등의 귀속에 관한 표시, 라벨 등을 제거해서는 안됩니다.

⑤ 이용자의 위반 행위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⑥ 이용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위반행위를 하였을 경우 민법상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12. 고장방지 능력 없음

소프트웨어는 고장방지 능력이 없으며 소프트웨어 제품 장애로 인하여 사망, 개인적인 상처나 육체적인 심각한 경우를 초래 하거나 또는 환경적이거나 재산상의 손실을 야기하는 상황에서 그러한 손실을 방지할 수 있도록 제조되거나 설계되어 있지 않습니다.

13. 관할 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이용사,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각 당사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도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이 방침은 공고 후 시행일로부터 시행됩니다.

- 공고일자 : 2019년 8월 26일
- 시행일자 : 2019년 9월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