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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약관

1. 개요

① 본 약관은 오피스웨어 서비스 소프트웨어 (이하 “제품 SW”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제품 SW의 이용자가 속해있는 법인 또는 단체 (이하 “고객사”라 합니다.), 그리고 ㈜지란지교소프트(이하 "회사"라 합니다) 간에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계약’이라 합니다.)에 따른 제품 SW 설치 및 이용에 대한 약관 문서입니다.
② 이용자는 "동의함" 버튼을 선택함으로써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절차 및 개인정보의 수집, 활용 동의절차를 완료합니다. 만일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취소" 버튼을 누르거나 설치 창을 닫아 본 제품 SW를 설치하지 마십시오. 이용자가 “동의함” 버튼을 누르고 본 제품 SW를 설치, 사용하는 경우 이용자가 이 내용을 읽고 제품 SW 설치, 사용 및 정보제공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본 제품 SW는 저작권법, 기타 지적 재산권 관련 법률 및 저작권에 관한 국제 협약에 의해 보호되며, 그 구성은 소프트웨어, 기록 매체, 온라인 문서나 전자 문서로 구성되며, 본 제품 SW와 부속 문서에 수반되는 모든 실행파일, 추가 기능, 사용설명서, 도움말 파일, 기타 다른 파일 등을 포함합니다.

2. 제품 SW의 범위

‘제품 SW’란 회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오피스웨어 서비스 소프트웨어의 총칭으로서, 본 이용약관은 모든 제품 SW에 공통 적용됩니다. 현재까지 개발된 제품 SW는 오피스키퍼, 오피스메신저, 오피스밸런스, 오피스큐어 4종이며, 향후 추가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기명되지 않았더라도 회사가 오피스웨어 서비스로 인정하는 소프트웨어의 설치 시 본 약관에 동의하면 동일한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용어의 정의

이 동의 내용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제품 SW : 회사가 웹사이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제공하는 통합설치프로그램 또는 개별프로그램을 이용자가 선택적으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자의 PC에 설치 후 사용되는 프로그램들을 말하며, 제품 SW에는 소프트웨어와 온라인 문서 및 전자 문서에 수반되는 모든 실행파일, 추가 기능, 사용설명서, 도움말 파일, 기타 다른 파일 등이 포함됩니다. ② 제품 유형 : 회사가 오피스웨어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하는 유형으로서, 클라우드형/구축형/구독형으로 구성된다.
③ 이용자 : “고객사”의 임직원으로서 이 내용에 동의하고 이 제품 SW 전부 또는 일부를 본인의 PC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④ 관리자 : “고객사”의 임직원으로서 제품의 기능 설정, 관리, 이용자 등록 및 삭제 등을 담당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⑤ 이용 : 본 제품 SW의 전부 또는 일부를 PC의 주기억장치나 보조기억장치, CD-ROM, 기타 저장장치에 저장하여 제품 SW를 설치, 실행 또는 화면에 표시되도록 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⑥ 계약 : 이용자 개인 또는 고객사에게 회사가 웹사이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제공하는 제품 SW의 이용 계약, 또는 제품 SW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말합니다.
⑦ PC 사용정보 : 이용자의 PC에서 수집되는 제품 SW 기능 관련 사용정보, 기기 관련 수집 정보를 말합니다.

4.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의 효력발생은 이용자가 제품 SW 설치 과정에서 ‘동의함’버튼을 눌러 제품 SW를 설치를 완료한 시점부터이며, 해당 시점부터 계약이 종료되어 제품 SW의 사용이 중지되거나 제품 SW를 이용자의 PC에서 제거한 때까지 유효합니다.
②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영업상 필요 또는 기타 사정으로 본 약관에 대한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웹사이트 또는 전자우편으로 고객사에게 안내하겠습니다.

5. 동의 내용 이외의 준칙

이 동의 내용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고객사와 회사가 체결한 계약 및 ‘오피스웨어 서비스 이용 및 신청약관’ 내용을 따릅니다. 그 외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법령에 따릅니다.

6. 제품 SW 사용권의 부여 및 정지

이용자는 본 동의의 효력이 발생한 날로부터 계약기간 만료시까지 제품 SW를 설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와 회사간의 계약이 만료되거나 중도 해지된 경우, 해당 만료일 또는 계약중도해지일 이후로는 제품 SW를 설치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자동 업데이트

자동 업데이트는 제품 SW의 정상적 작동의 일부로서 인터넷을 통해 실행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 SW가 자동업데이트 될 경우 필요에 따라 임의의 파일이 이용자의 PC에 설치되며, 설치 전 이용자의 동의를 별도로 구하지 않습니다.

8. 정보의 수집

회사는 고객사와 체결한 계약과 본 약관의 동의를 근거로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이용자 PC에서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PC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는 서비스 이용자에게 회사의 이용자에 대한 정보의 수집 및 활용에 대하여 공지하여야 합니다. ① 개인 정보의 수집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상담을 위한 목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고객상담 및 기술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상기 목적 외 다른 이유로 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안전하게 보관하고 목적을 다할 경우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의 상세에 관해서는 오피스웨어 유관 사이트 내 기재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십시오.
② PC 사용정보의 수집 (제품 유형 중 클라우드형 한정)
회사는 고객사가 제품유형 중 ‘클라우드형’을 사용할 경우, 서비스의 정상 제공과 성능 향상을 위해 이용자 PC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 정보는 하기와 같으며, 고유식별정보 및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하기 수집한 정보는 서비스 제공과 성능 향상 목적 외에는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익명성을 준수하여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품 유형 중 ‘구축형/구독형’의 경우 고객사가 소유/관리하는 서버에 해당 PC사용정보가 수집되므로 회사는 본 항에서 밝힌 PC사용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가. 수집목적 : 서비스 기능 제공 및, 기능 개선 및 사용자 고객지원을 위한 PC 사용 정보
- 나: 수집 정보
* 서비스 로그 : 고객사가 설정한 제품 기능 정책에 따라 제품SW가 기능을 수행한 결과로 얻은 기능상 동작 정보로, 제품 관리용 사이트 등을 통해 고객사 관리자에게 제공되는 정보를 포함
* 기기정보 : 이용자 PC의 OS 버전 / MAC / IP 주소 등의 기기 이용환경 구성정보
* 오류 리포트 : 서비스 이상동작 시 오류 확인을 위한 이벤트 로그

③보관 기간
상기 정보는 이용자가 제품SW를 이용하는 동안 지속 수집 및 보관되며, 계약기간의 만료 등으로 계약이 해약될 경우 해약으로부터 30일이 경과하면 일괄 삭제됩니다.

9. 고객사의 지적 자산 및 프라이버시 보호(제품유형 중 클라우드형 한정)

제품 SW 중 오피스메신저와 같은 일부 제품 SW는 이용자간의 파일 이동 및 채팅, 메시지교환을 지원하며, 이 중 클라우드형 제품은 제품 SW를 통해 오간 파일 및 채팅, 메시지는 다양한 디바이스간 동기화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웹사이트 등에 공시한 일정 기간 동안 회사의 서버에 보관됩니다. 또한 오피스키퍼 ‘백업’기능의 경우, 클라우드형 제품 사용 시 고객의 PC로부터 고객사 관리자가 지정한 조건의 파일을 분류해 회사가 관리하는 별도의 저장소로 전송합니다. \ 주식회사 지란지교 소프트는 통신비밀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기타 관련법률을 준수하며 이러한 파일, 채팅, 메시지를 임의 조회하거나 제3자에게 유출하지 않습니다. 제품 유형 중 ‘구축형/구독형’의 경우 고객사가 소유/관리하는 서버에 상기 정보가 수집되므로 회사는 본 항에서 밝힌 고객사의 지적 자산을 수집하지 않습니다.

10. 제한사항 및 손해배상

① 이용자는 제품 SW에 대한 지식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제품 SW를 리버스엔지니어링(reverse engineering), 디컴파일(decompile) 또는 디스어셈블(disassemble) 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제품 SW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복사, 재배포, 재전송, 출판, 대여, 임대, 매매, 질권설정, 담보설정, 수정 하거나 2차 저작물을 만들 수 없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품 SW에서 지식재산권 등의 귀속에 관한 표시, 라벨 등을 제거해서는 안됩니다.
⑤ 이용자의 위반 행위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⑥ 이용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위반행위를 하였을 경우 민법상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12. 고장방지 능력 없음

제품 SW는 고장방지 능력이 없으며 제품 SW 제품 장애로 인하여 사망, 개인적인 상처나 육체적인 심각한 경우를 초래하거나 또는 환경적이거나 재산상의 손실을 야기하는 상황에서 그러한 손실을 방지할 수 있도록 제조되거나 설계되어 있지 않습니다.

13. 관할 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고객사,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각 당사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도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시행일자 : 2020년 6월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