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cebook.com/tr?id=399241857567168&ev=PageView&noscript=1" />
'

이용 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지란지교소프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오피스웨어 서비스(이하 "제품"이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제품 이용회사(이하 "고객사”라 합니다.)간 이용조건,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고객사에게 제품 화면을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제품 계약일로부터 계약 종료일까지로 합니다. 회사는 영업상 필요 또는 기타 변경이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새로운 제품이 추가될 경우 별도의 명시적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3.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해당 법령에 따릅니다.

4. 용어의 정리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제품 : 회사가 개발/제공하는 오피스웨어 서비스군의 총칭으로서, 오피스키퍼/오피스메신저/오피스밸런스/오피스큐어 4종을 포함해 회사가 오피스웨어라 규정한 서비스

② 고객사 : 제품을 도입하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 본문에서 ‘⑤관리자’와 ‘⑥이용자’를 별도로 명기하지 않고 ‘고객사’라 표기하는 경우에는 관리자, 이용자를 포괄한 전 제품 사용자를 의미

③ 유료 고객사 : 제품을 유료로 구매하고 이용등록을 거친 고객사

④ 무료 고객사 :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으나 특별한 사유로 이용 신청을 진행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제품이용자격을 취득한 고객사

⑤ 관리자 : 고객사를 대표하여 제품 수집 정보에 정보에 대해 등록 및 삭제, 고객사의 일반 이용자들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과 권한을 부여받은 자

⑥ 이용자 : 관리자의 지휘 아래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사의 임직원

⑦ ID : 제품 이용자 식별코드 관리자와 이용자가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⑧ 비밀번호 : ID의 인증을 위해 관리자와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⑨ 제품 일시 중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제품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⑩ 해지 : 회사 또는 고객사가 제품 개통 후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

⑪ 만료 : 제품 이용 기간이 종료되는 것

⑫ 제품SW : 제품을 이용하기 위해 PC 또는 모바일 기기(휴대폰, 태블릿 등)에 설치, 이용하는 소프트웨어의 총칭

5. 고객사의 성립

① 고객사는 유료 고객사와 무료 고객사로 나누어 등록, 관리합니다. 각 유/무료 고객사의 등록은 회사의 판매 및 제품 제공 기준에 따라 유동적으로 관리되며,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품 이용 신청: 고객사는 메일, 홈페이지 문의 및 전화문의를 통해 제품 신청을 진행합니다.
- 제품 이용 승인 : 회사는 고객사가 이용 신청을 하고 결제 승인이 완료된 후 고객사의 제품 이용을 지원 합니다. ② 고객사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 회사는 고객사의 고유한 시리얼 번호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정하는 내용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고객사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고객사 가입 신청 시 고객사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사회의 안녕 및 질서 혹은 미풍약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에 미비할 때

6. 제품의 구분

회사가 고객사에게 제공하는 제품은 무료 제품과 유료 제품 등으로 구분합니다. 제품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가 공지나 제품 이용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7. 제품 이용 및 제한

①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은 고객사의 자격에 따라 차등 제공되며, 무료 고객사도 유료 고객사의 자격을 취득하면 유료 제품의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② 제품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전항의 제품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일 등 회사가 필요에 의하여 제품 이용을 제한하기로 정한 날 시간에 한해 고객사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자 정보의 변경

고객사는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E-mail이나 서면 또는 전화로 수정 요청을 하여야 하며 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사에게 있습니다.

9. 설치용 소프트웨어 제공

제품 중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이용하는 제품의 경우, 해당 제품은 관리자가 등록한 이용자들만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해당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PC의 기기 및 제품 사용 정보를 수집하고 통합 서버에 전송합니다. PC에서 수집하는 정보 및 그 이용과 보관에 관해서는 제품 설치 시 제공되는 ‘오피스웨어 소프트웨어의 설치 및 이용 약관’에 기재되어 있으며, 해당 약관에 동의하여야 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임대금지

고객사는 제품을 제3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임대하여서 안 되며 제 3자가 제품에 접근,이용하는 것을 허용해서는 안됩니다.

11.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제품을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가. 보안의 유지 및 향상, 제공설비의 유지 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 나. 데이터의 백업 및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정기적이고 규칙적인 날이나 시간
- 다. 천재지변 또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사항으로 인한 통신장애 또는 제품제공 중단 발생
- 라. 기타 ㄱ~ㄷ에 준하는 제품의 유지관리상 비상상황의 경우

② 회사는 상기 제①항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시간을 제한하는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홈페이지에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사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고객사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이나 서면 또는 전화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제품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 될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⑤ 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사와의 계약관련 절차의 처리에 있어 고객사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12. 고객사의 의무

① 이용신청 양식의 내용은 현재의 사실과 일치해야 합니다.
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고객사에게 있습니다.
③ 고객사는 회사가 원활한 제품이용을 위해 제공하는 정보를 전자우편 및 광고의 형태로 제공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④ 고객사가 보유한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고객사는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⑤ 다른 고객사의 보유 ID를 부정하게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⑥ 제품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및 변경하여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⑦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⑧ 고객사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제품을 이용한 영업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⑨ 고객사는 이용 계약에 기재된 제품 이용 수량(라이선스)에 한하여 제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불법으로 간주되어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불이행 시 민, 형사상 법적 책임을 질 수 있고, 회사는 즉시 제품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⑩ 고객사는 제품을 리버스엔지니어링(reverse engineering), 디컴파일(decompile) 또는 디스어셈블(disassemble) 할 수 없습니다.
⑪ 고객사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3.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이용계약의 해지는 제품 계약의 만료 또는, 서면 등(전화, 이메일)에 의한 계약의 중도 해지 통보로 이루어집니다.
② 만료되거나 해지 합의된 날짜 이후에는 제품이 동작하지 않으며 기존 사용중인 관리자 ID로 전용 사이트가 로그인되지 않습니다. 아울러 고객사의 개인정보 및 제품 사용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오피스웨어 소프트웨어 설치 및 이용 약관에 기재된 시한이 지나면 모두 파기됩니다.
③ 회사는 고객사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시,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제품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제품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라. 타 고객사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바. 제품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사. 회사, 다른 고객사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아. 회사의 제품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자.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14. 제품 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가 제품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등의 방법으로 고객사에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및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제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상위 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제품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고객사는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 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 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될 시 이용 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15. 손해배상

①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과 관련하여 제품 요금이 무료인 경우 이용과 관련해 고객사에게 발생한 손해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외의 경우에도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유료 고객사 제품에 대해 사전 공지를 진행한 제품 중지에 관해서는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유료 고객사가 해당 유료 제품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시 고객사의 청구에 대하여 다음의 방법으로 손해를 배상합니다.

- 가. 4시간~8시간 연속 제품 사용 불가 → 이용계약기간 1일 연장
- 나. 9시간~16시간 연속 제품 사용 불가 → 이용계약기간 2일 연장
- 다. 17시간~24시간 연속 제품 사용 불가 → 이용계약기간 3일 연장

④ 고객사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나 고객사 또는 제 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고객사는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6. 손해배상의 청구

① 본 계약의 이행기간 중 어느 일방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타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타 상대방은 발생한 손해 전부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손해배상의 청구는 각 상대방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③ 이러한 손해배상은 계약기간이 종료한 후 발생하였더라도 청구할 수 있으나 청구사유가 있음을 안 날로부터 3개월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을 소멸하며, 손해배상의 입증책임은 주장하는 자가 부담키로 합니다.

17.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제품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품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고객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제품 이용 장애와 제품의 고의적 변조 및 훼손을 통한 제품 무력화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제품을 통하여 발생하는 자료 또는 정보에 대해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이려 노력하나 고객의 사용기기 특성 등, 제품 사용 상황에 따라 측정값 등에서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 모든 상황에서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보증 또는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이에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자료, 사실과 기타 모든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고객사가 제품을 이용하여 기대한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8. 고객사의 지적 자산 및 프라이버시 보호(제품유형 중 클라우드형 한정)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제품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품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고객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제품 이용 장애와 제품의 고의적 변조 및 훼손을 통한 제품 무력화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제품을 통하여 발생하는 자료 또는 정보에 대해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이려 노력하나 고객의 사용기기 특성 등, 제품 사용 상황에 따라 측정값 등에서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 모든 상황에서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보증 또는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이에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자료, 사실과 기타 모든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고객사가 제품을 이용하여 기대한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9. 관할법원

제품 SW 중 오피스메신저와 같은 일부 제품 SW는 이용자간의 파일 이동 및 채팅, 메시지교환을 지원하며, 이 중 클라우드형 제품은 제품 SW를 통해 오간 파일 및 채팅, 메시지는 다양한 디바이스간 동기화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웹사이트 등에 공시한 일정 기간 동안 회사의 서버에 보관됩니다. 또한 오피스키퍼 ‘백업’기능의 경우, 클라우드형 제품 사용 시 고객의 PC로부터 고객사 관리자가 지정한 조건의 파일을 분류해 회사가 관리하는 별도의 저장소로 전송합니다. 주식회사 지란지교 소프트는 통신비밀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기타 관련법률을 준수하며 이러한 파일, 채팅, 메시지를 임의 조회하거나 제3자에게 유출하지 않습니다. 제품 유형 중 ‘구축형/구독형’의 경우 고객사가 소유/관리하는 서버에 상기 정보가 수집되므로 회사는 본 항에서 밝힌 고객사의 지적 자산을 수집하지 않습니다.

시행일자 : 2020년 6월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