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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 소식] 오피스키퍼, 한 눈에 이해하기 1. 오피스키퍼 란?


안녕하세요. 박사원입니다!


 여러분, 영업보호유출은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 평범한 기업활동에서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 거 알고 계셨나요?

 보통 최소 한달에 한 번 정도는 내부정보 유출에 대한 기사를 보는 것 같아요.


영업비밀의 대부분은 재직자나 퇴직자 등 내부직원에 의해 유출된다는 점이 더 충격적인 사실인대요.

평균 피해규모는 무려 211000만원이 이른다고 합니다.


영업비밀 유출 시 감내해야 할 피해가 막대한 반면, 중소기업의 영업비밀 관리는 소홀한 것으로 나타나는데

그 이유는 보안체계 구축에 최소 수백만원에서 많게는 수천만원, 수 억원까지 비용이 든다는 인식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보안에 대한 최소한의 노력을 해야만 피해를 입었을 때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부정방지법에 따르면 영업비밀은

공공연히 알려져 있지 않고, 독립된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것으로서, 합리적인 노력에 의해 비밀로 유지된 정보를 말하기 때문입니다.

별도의 보안조치 등 관리를 해야만 영업비밀로 본다는게 법원 입장입니다.

 

하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구축 비용, 보안담당자 부재, 업무흐름방해 등

 보안솔루션 도입함에 있어 고민과 걱정이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고민을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박사원이 통합PC보안 오피스키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피스키퍼는 기업에 필요한 8가지 보안기능을 단 하나의 에이전트로 관리할 수 있는 올 인원 제품입니다.



 

 보안의 첫 단계, 오피스키퍼는

 에이전트 단 하나로 중요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고 안전하게 보호하며 더불어 다양한 관리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별도로 전산담당자가 없어도 어렵지 않게 보안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전반적인 기능을 살펴보고, 8가지 각 주요기능과 2가지 부가서비스에 대해서는 앞으로 각각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기능인 정보유출방지는, 임직원의 PC를 통한 다양한 방식의 정보유출 경로를 통제하고
로그확인 및 원본을 저장해서 정보유출을 차단하고 필요시 유출 증거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정보유출방지에는 매체 별 차단, 파일첨부 차단, 화면캡처 차단, 공유폴더 차단, 클립보드 차단 이렇게 5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항목별로 개별적으로 정책을 설정하고 그에 따른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로로 차단이 되는 건 좋은데

  업무 생산성이 저하되지는 않을까? 직원들의 반발이 있지 않을까…? 이런 걱정을 가지고 계시는 담당자 분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오피스키퍼는 !

 

상세 카테고리 별 정책 설정 및 소프트웨어 개별설정이 가능하여, 보안이 필요한 부분에 한해 선택적 통제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승인설정이 있어 업무 생산성이 유지된다는 점!

  오피스키퍼로 안전한 PC환경을 조성하고 부정방지법에 충족할 수도 있겠죠.

 

 

  

두번째 기능인 출력물 보안은 출력차단, 워터마크/사용자 정보 표기 출력이 가능하여 인쇄물에 대한 통제를 할 수 있습니다.

 출력물 보안에도 승인설정기능이 있으니 업무 생산성이 저하되지 않고 인쇄물에 대한 보안도 안심할 수 있어요!

 

 

 

세번째 민감정보 관리 기능은 임직원PC에 보관되고 있는 개인정보를 검출하고, 개인정보가 포함된 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파일 암/복호화 기능으로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파일의 유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의 기본은 직원들 PC에 얼마나 많은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자기 자신도 모르게 개인정보가 유출이 되기도 하기 때문이죠.

개인정보는 제대로 보호하지 않으면 개인정보보호법에 저촉되기까지 하니, 주기적인 민감정보검사는 필수입니다!


 

 

네번째 문서백업 기능은 PC에 저장된 파일과 유출된 파일을 자동 백업해
고의적인 삭제나 랜섬웨어에 의한 정보 유실에 대비할 수 있으며, 유출 사고 발생 시 증거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악의를 가지고 중요문서를 모두 지우고 퇴사해서 곤란할 경우가 생길 수가 있겠죠

 

하지만 그럴 때, 오피스키퍼 문서백업 기능이 있다면 데이터 유실에 문제없겠죠?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지지 않는 백업(Back Up)!

 수많은 노력과 시간이 헛되게 되지 않도록 미리미리 파일 유실에 대비하세요!

  

 

 

다섯번 째, /소프트웨어 차단 기능은

 악성코드를 배포하는 각종 유해사이트나 업무 몰입을 방해하는 웹사이트 접속, 소프트웨어 실행을 차단/경고함으로써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2시간 근무로 짧은 시간안에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사이트 속성별로 카테고리가 분류되어 있고 개별적으로 설정이 가능하니, 회사에 맞게 선택적으로 선택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웹사이트를 업무상 사용해야하는 경우, 모든 사이트를 사용가능 하도록 설정하고 어떤 사이트를 들어가는지 내역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업무의 생산성도 향상되고, 업무의 유해사이트 접근도 막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네요!

 

 

여섯 번째, PC취약점 점검 기능은,

 업무용 PC의 보안 상태를 점검하고 원하는 수준으로 강제 조치함으로써 사내PC의 보안 수준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국정원이 권고하고 있는 17개 항목에 대한 실시간 또는 예약 검사를 설정해서 내 PC의 취약점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PC보안 점검 후, 관리자가 설정한 값으로 강제조치도 가능하다는 점!

 오피스키퍼 하나로 PC의 취약점까지 점검할 수 있다니, 참 든든하죠?! 

 

 

 

 회사의 H/W자산을 엑셀로 하나하나 관리하고 있지는 않나요?

 회사에 불법S/W가 깔려 있지는 않는지 걱정되지 않으신가요?

일곱 번째, IT자산관리 기능은

번거로운 H/W, S/W 수량관리는 물론, PC반출현황 관리와 컴퓨터 절전 관리까지
다양한 관리 기능을 활용해 관리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곧 출시될 기능이 하나 더 있습니다!

 오피스키퍼의 마지막 기능은 주 52시간 법정 근로 시간을 대비할 수 있는 PC OFF관리 기능입니다.

 중소기업은 52시간 법정근로시간이 2020년부터 적용되지만 사전 52시간 근무제 도입을 하시면 정보지원혜택이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신규채용 인건비 및 임금 감소액 보전 추가 지원

 #정책자금 우선 지원

 #공공조달 우대

 #설비투자비 융자 우선 지원

 #산재보험료 할인

 #외국인 노동자 배정 우대

 #포상우대

 

무려 7가지 지원 혜택이라니… “52시간 근무제도입이 기업의 경쟁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근데 52시간 관리.. 중소기업에서는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실 텐데요..

 오피스키퍼 하나면 52시간 근무제 관리까지 가능하시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오피스키퍼 PC OFF는 관리자가 근로시간을 설정하고 이력조회가 가능합니다.

 물론! 연장 사용 신청도 가능하여 유연성 있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J

 줄어든 업무시간 오피스키퍼로 관리하고, 오피스키퍼 다른 기능으로 한정된 시간에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겠죠?


이 많은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해결이 가능하니, 중소기업 맞춤 솔루션이 아닐 수 없겠죠?!

 오피스키퍼 사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박사원은 앞으로 기능 하나하나 자세한 설명을 가지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