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보안잇 오프모임을 아시나요?
OK소식

보안잇 오프모임을 아시나요?

게시일2024. 06. 03.

포스팅 뷰480


전산 업무에 대한 인사이트와 같은 직군 담당자와의 고민 나눔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피스키퍼 고객사 담당자님을 위한 프라이빗한 오프모임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보안잇 오프모임인데요. 24년 3월부터 현재까지 총 3회차가 열리고 오늘 6월 27일 목요일밤 4회차를 앞두고 있습니다. 




'다른 기업 전산실은 어떻게 운영할까?', 

'이 일을 다른 담당자들은 어떻게 해결한걸까? 운영 노하우를 알 방법이 없을까?' 


평상시 위와 같은 질문을 가슴에 품고 계셨다면, 보안잇 오프모임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보안잇 오프모임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같은 직군의 보안 담당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업무 관련 지식과 경험, 그리고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자리입니다. 

매월 모임마다 미리 준비한 2가지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데요. 

  • 스터디 시간에는 미리 정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뒤 질답을 나눕니다.
  • 커뮤니티 시간에는 주제에 대한 참가자들의 생각과 고민을 자유롭게 나눕니다.

스터디 시간에는 업무에 도움 되는 인사이트를 얻어가고 커뮤니티 시간에는 가진 고민을 해소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지난회 주제는 무엇이었을까요?

가장 최근에 있었던 3회차 주제는 다음과 같아요. 

  • ☑️  - ISO27001 인증 취득 준비 과정에서의 경험 나눔
  • ☑️커뮤니티 주제 - 전산담당자로서 맞닥뜨린 업무와 고충에 대하여(인증 취득, 보안이슈, 새로운 솔루션 도입 등)

1회차에는 '다른 기업의 전산실은 어떻게 운영될까? 연봉 협상 노하우는?'

2회차에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한 경험 공유와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까? 커리어 관리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라는 주제를 다뤄보기도 했습니다. 









보안잇 오프모임은 모임장이 있어요. 

실제 전산 담당자 혹은 보안 담당자님들이 같은 마음을 가지고 편안히 네트워킹 하시라고 모임을 리딩해주시는 모임장이 계셔요. 

모임장 남훈식님은 정보보호학을 전공한 후 일반 기업의 전산실 담당자로 일하며, 담당자들의 애환과 노하우를 나누고자 네이버 카페 ‘전산실사람들’을 만들었습니다. 

전산실사람들에서는 5.9만명의 전산담당자들이 모여 일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나누고 있습니다. 😀










유료인가요? 또 언제 하나요? 어디서 하나요? 

🎁유료인가요? 

보안잇 오프모임은 무료입니다.

오피스키퍼가 고객사 담당자님들을 위해 만든 프라이빗한 모임으로, 고객사 담당자님은 무료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언제 하나요? 

매달 말일 목요일 혹은 금요일밤에 열립니다.

이번 4회차 오프모임은 6월 27일 목요일 예정돼 있어요. 관련해 참여신청을 하고 싶으신 분은 officemkt@jiran.com 으로 문의 주세요. 


🏢어디서 하나요?

접근성을 고려해 강남역 인근에서 열렸습니다. 참여하시는 분의 위치 만족도가 높아 같은 장소에서 당분간 진행할 예정입니다. 


🤝식사는 어떻게 하나요?

편안하고 즐겁게 함께하실 수 있도록 캐쥬얼한 모임을 지향하고 있어요. 

도착하시면 바로 허기를 채우실 수 있도록 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를 드리고, 

커뮤니티 시간에는 편안하게 담소 나누실 수 있도록 치킨과 맥주를 드려요. 

  









정말 즐거운 모임이 맞을까? 3회 보안잇 오프모임 후기를 살펴볼까요?

5월 31일 금요일밤에 열린 3회 보안잇 오프모임은 25명이 함께해 역대 최다 참석자를 기록했습니다. 

기존 보안잇 오프모임 컨셉을 10인 이하의 소규모 모임으로 기획했었는데, 훌쩍 넘는 많은 분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많은 인원이 자유롭게 네트워킹할 수 있도록 담당자님 회사 업종별 3개 조로 나누어 좌석을 배치해 스터디 시간에는 강연에 집중하고, 커뮤니티 시간에는 네트워킹하는데 집중했답니다. 


보안잇 오프모임의 가장 큰 장점은 나와 같은 이 일을 하는 사람들의 경험을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산업무의 중요도는 커져가지만 아직까지 어떤 회사에서는 1명 혹은 2명의 적은 인원이 전산업무라는 이름 하에 다양한 일을 묶어 부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다 보니 내가 맡은 일을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지 물어볼 사람이 적다는데 고충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잇 오프모임에서는 다양한 전산 담당자를 만나볼 수 있어요. 

ISO27001인증을 준비하며 고충,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현재 진행중인 다른 담당자가 알려주기도 하고, 내가 이 일을 하며 맞닥뜨린 고충이나 고민을 얘기했을 때 그 일을 어떻게 해결할지 의견을 들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보안잇 오프모임을 참석한 전산 담당자님들의 소중한 피드백을 공유합니다. 


"IT 및 보안 업무 담당자들에게 이런 교류의 장이 정말 없습니다.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막연했던 ISO27001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분위기의 장소에서 스터디와 커뮤니티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운영진들의 모임에 대한 배려와 모임이 회차를 거듭할수록 발전해가는 것이 느껴져 좋았습니다."

"새로운 분들의 경험 및 노하우, 관련 업계 분들과의 인맥 형성이 좋았습니다."


후기 자세히 보기







더 좋은 자리를 만들어가기 위해서

보안잇 오프모임은 참여자들의 피드백을 귀담아 듣고 변화를 시도합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앞으로도 느낄 수 있도록 살리고, 아쉬웠던 점은 보완해 갑니다. 

전산 담당자님들이 관심있는 분야를 함께 공부하기도 하고 먼저 해본 사람의 경험을 나누기도 하고, 때로는 편안하게 담소만 나누기도 합니다. 

참여하다 본인의 경험을 나누고 싶어 스터디 주제 강연을 맡게되실수도 있고, 다루고 싶은 주제에 대해 아이디어를 내기도 합니다. 

'전산 담당자님들이 자신의 경험과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만들자.'라는 처음 목표를 해치지 않는 내에서 계속해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겠습니다. 


만약 혼자 하기 외롭거나 힘든 경험이 있었다면, 오피스키퍼가 준비한 보안잇 오프모임에 참여해보세요. 

그리고 보안잇 오프모임의 다른 전산 담당자님에게 그 고민을 나눠보세요. 

오프모임을 통해 담당자님의 고민을 덜고 간접경험을 늘려가시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오피스키퍼가 더 나은 자리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아낌없이 주세요. 

오피스키퍼와 함께하는 고객사 담당자님들이 더 나은 경험을 드리기 위해 늘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unee

byEunee

보안잇 오프모임